아이허브 베스트셀러 페이지
공홈 상단에 보면 빨간 글씨로 표시되어 있는 메뉴가 딱 두개가 있는데요,
아마 맨 상단에 잘 눈에 안뜨이게 있기 때문에 빨간 글씨라도 못보고 지나치신 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글로벌 베스트 셀링이란 페이지로 아이허브 내에서 최근 한주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들을 순위로 매겨놓은 곳이라 내가 알지 못하는 좋은 제품을 찾고 참고하는 데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예요.
참고로 위 페이지에 가보면 지역설정을 변경하면 해당 지역내에서의 베스트셀링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고 써있긴 한대, 지역설정을 바꾸더라도 제품목록이 달라지지 않는 걸 보면, 그냥 전세계 통합순위만 보여주는 듯 합니다. 아래는 사진의 화살표에서도 보이듯이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했는데, 위 한국 페이지에서의 상품들과 그냥 동일한 제품들만 뜨거든요.
아주 예전에는 지금처럼 카테고리별 순위가 아니라 그냥 카테고리 상관없이 전체 순위대로 나열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각 카테고리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아이허브의 카테고리 분류 그대로이며 건강보조식품, 허브, 목욕제품, 미용제품, 식료품, 유아용 제품, 스포츠, 반려동물 이렇게 총 8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저희 집은 애완동물은 키우질 않아서(키우시는 분들은 아이허브가 상당히 유용하다고 하더군요)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제외한 다른 카테고리 내에서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왠만하면 한번씩은 다 구매한 것 같습니다. 순위를 보면 그냥 한번 샀던 제품들이 거의 다일 정도로요.
일단 40불 이상 사야 한국까지 무료배송이라 몇불, 십몇불 정도 모자랄 때 금액 채우는 용도로 쓰기에 좋은 페이지인데(어차피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왠만한 제품들은 다 저렴하니까 어차피 사야 하는 것이라면 아이허브에서 같이 사는게 좋아서 금액 채우기 용도로 써도 돈낭비는 아니고 오히려 절약하는 거거든요)
저만의 또 다른 소소한 즐거움이라면 내가 아이허브에서 열심히 검색해서 산 제품이 몇달 정도 지나서 베스트셀링 제품 순위에 올라왔을 때의 기쁨도 있어요. 아 역시 내가 제대로 골랐었구나, 내가 아직 쇼핑 센스는 여전하네 하는 느낌이 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