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프리브가 이베이에 저렴히 떳습니다. 뉴에그 셀러가 아닌 qualitycellz 란 다른 이베이 셀러라 한국카드로 그냥 결제하면 되어서 좋구요. 블랙베리 프리브는 국내는 미발매 제품이고 일본엔 9만엔(한국 돈으로 90만원 정도)에 발매되었던 제품. 블랙베리의 쿼티형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역시나 블베답게 디자인 하나는 정말... 안드로이드계의 애플이라 불러주고 싶을 정도.
다만 한국분들이 쓰기엔 한글이 정식지원되지 않기 때문에(안드로이드니까 당연히 한글을 쓸 수는 있지만 블베 키보드 어플에서 지원하진 않아서 하드웨어키를 한글로 전부 활용하기는 좀 불편해요) 그게 좀 아쉽죠. 한글각인도 안 되어 있고.(할 수는 있지만 국내 사설 업체 찾아가서 각인해야 하는데 이것도 또 일이죠)
그래도 성능은 스냅드래곤 808 채용으로 플래그쉽 안드로이드폰이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없고, 화면도 5.4인치 엣지 스크린이라 한국에서도 그냥 해외에서 구매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 제품.
저도 혹 하다가 요즘은 핸드폰에 관심가질 타이밍도 안나기에 그냥 입맛만..
위 판매제품의 스펙은 아래와 같고 언락된 폰이라 skt 랑 kt 에서 쓰실 수 있고 LG유플러스는 후기들을 살펴보니 안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