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드스페이스3 공략

데드스페이스3 공략입니다.

요즘 게임들이 다 콘솔판과 PC판으로 동시출시되다보니 게임개발을 콘솔을 위주로 한 후 PC 이식방식을 하기 때문에 그래픽들이 많이 너프되어서 현재 출시되는 게임들과 비교해봐도 그래픽이 딱히 떨어지지 않는 느낌이 드는 데드스페이스3

 

일반적인 공략글은 지양하며, 데드스페이스3를 가장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갖추어 두어야 하는 그래픽 설정부터 한글패치 방법, 그리고 무기와 슈트, 사이드 미션들에 대해서 설명해 볼게요^^

 

슈트

데드스페이스3 에서는 데드스페이스의 이전작들과는 달리 각 슈트마다의 고유능력치가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개별 슈트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아니라 슈트 업그레이드를 한번만 하면 모든 슈트에 적용되게 바뀌었기 때문에 이젠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슈트를 고르면 됩니다.

 

그 중에서 데드스페이스3의 슈트 중 가장 게임할 맛 나는 슈트는 바로 N7 슈트

 

 

 

원래는 매스이펙트3 구매자들에게만 특전으로 주어지는 슈트이지만 매스이펙트3 세이브파일 폴더를 만들면 비구매자들도 언락할 수 있습니다.

해당내용은 검색하면 나와요^^

 

총기

워낙에 사기무기들이 많지만, 그런 무기들을 쓰면 게임이 너무 재미가 없어지죠.

그래서 추천하는 무기 조합은 상단에는 기본총, 하단에는 산탄총 조합입니다.

상단은 피해량 위주로, 하단은 사격속도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피해량이나 스테이시스 보조장치 정도 달아주면 게임도 적당히 어렵고 타격감도 적당히 나와서 꽤 괜찮습니다.

 

물론 사기무기는 스테이시스 바른 체인건이지만 그거 쓰면 너무 재미 없어요 ㅋ

 

수직동기화

데드스페이스3의 경우 갓적화를 보여주지만 고질적인 수직동기화 문제는 아직도 고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게임상에서 vsync 를 꺼 주시고, 그래픽카드 제어판에 가서 데드스페이스3의 수직동기화를 강제적용으로 바꿔주세요. 그렇게 해야 역동적인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 하면 프레임이 30프레임으로 고정되어버리는데, 그러면 조작감이 스케이트 타는 것처럼 정말 뭐 같거든요.

 

데드스페이스3 30프레임 수직동기화를 해제하고 60프레임으로 플레이하면, 하기 전엔 뭔 차인가 싶을수도 있는데, 게임상에서 vsync 키고 30프레임으로 고정하면 노멀한 움직임이 나오지 않고, 뭔가 미끄러지는듯한 굼뜬 조작감이 됩니다.

 

사이드미션

데드스페이스3가 아주 잘 만든 캐쥬얼 게임으로 개발되어서 데드스페이스1,2의 팬들에게 너무 큰 실망감을 안겨주고 말았는데요, 사실 이는 사이드미션을 보통 하지 않고 스킵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사이드미션까지 모조리 해 보세요. 사이드미션은 폐쇄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미션들인데, 난이도 장난 없고 공포감이 본 미션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데드스페이스3 DLC 는 본편과 달리 호러성이 부각되어서 호평을 받았는데, 본편의 사이드미션들과 DLC랑 비슷한 게임성을 갖추어서 데드스페이스1,2의 팬들이나, 데드스페이스가 그냥저냥한 캐쥬얼 슈팅 좀비사냥게임으로 알고 계신 분들은에게 사이드미션을 적극 추천합니다.

 

한글패치 적용방법

viv 파일로 만들어져 있는데 그냥 인터넷에서 찾아서 다운로드한 뒤 데드스페이스3 폴더에 덮어씌우기만 하면 됩니다.

본편은 95프로와 dlc 까지 번역이 완료되어 있습니다.